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opymarket _ 카피마켓
2009.06.18 10:42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She is 광고대행사 코래드에서 일하는 카피라이터, 이지선차장. About blog 카피라이터들끼리 자료 공유 및 대화공간을 위한 블로그. 지카피는 카피를 쓰면서 막히거나 뭔가 풀리지 않을 때 잠시 쉰다는 생각으로‘카피마켓’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무언가를 얻어 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그녀 개인적으로는 필요한 자료를 모으고, 광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한다.
체험·VIP·입소문… 진화하는 공짜마케팅
2009.06.17 10:59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공짜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낳기 위해 기업들은‘마케팅믹스(MarketingMix)’를 이용한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체험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그 제품을 홍보하게 유도하는 블로그마케팅 혹은 입소문 마케팅으로 발전된다. 또한 1%만의 VIP들을 위한 프리미엄마케팅에서도 공짜마케팅은 빛을 발한다.
Pick & Choose (스마모트 부엉이 & SK브로드밴드)
2009.06.16 10:26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WBC 한·일 결승전이 있던 지난 3월 24일, 인터넷에서는‘QOOK’이라는 초대형 현수막이 건물 위를 뒤덮고 있는 위성사진이 퍼졌다. 호기심 많은 네티즌들은 이 사진을 퍼 담아 자신들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렸고 여러 포털의 검색어 순위 1위로‘쿡’을 등극시켰다.
정성적 마케팅 조사방법론 개요와 마케팅 현장 적용 사례
2009.06.15 11:25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시장이 글로벌화 되면서 개인에 대한 제품의 개별화(Customization)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소비자의 보다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하게 되면서 마케팅 분야에서 정성적인 연구방법론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체험마케팅 성공사례
2009.06.12 10:26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공짜마케팅이 대세라고 하지만,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에 적용되지 않은 경우들이 허다하고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 써야 경제적일지 의문이 든다면, 새로 나온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제품의 샘플을 집에 가져와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샘플랩 서비스에 주목하자.
공짜마케팅 성공 법칙
2009.06.11 10:28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무조건 공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해서 기업이 기대했던 효과를 당연하게 달성하는 것은 아니다. 샘플이나 경품, 공짜서비스만 받으려는 얌체 소비자도 많으니깐. 그렇다면 공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공짜마케팅은 소비자들이 호감을 사고, 방문을 유도하며,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려는 기업 마케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무 효과 없이 자칫 비용의 낭비만 초래할 수도 있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공짜마케팅의 성공 법칙에 대해 알아본다.
S-OIL ‘당신은 수퍼맨’ 캠페인
2009.06.11 10:1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2000년 밀레니엄 이후, 전 세계는 큰 변화를 맞는다. 2001년 9.11 테러를 기점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안보를 자랑하던 미국의 본토가 테러 단체에 의해 공격당하며 분쟁지역과 안전지역에 대한 구분이 사라졌고 조류 인플루엔자(AI)와 최근의 신종 인플루엔자(H1N1 인플루엔자 A) 등 새로운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창궐하면서 세계를 공포에 떨게 만들고 있다. 글로벌 경제는 또 어떠한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금융위기를 겪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하루아침에 쓰러지고 일자리와 잠자리를 잃은 가족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공짜마케팅 성공사례 - 웅진페이프리
2009.06.10 10:47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유례없는 경기 불황으로 곳곳에서 공짜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이 와중에 웅진코웨이의‘페이프리(Pay Free)’프로그램이 출시된 지 8개월 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의 정착과 매출 증대라는 기대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외환카드와 연계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3만원까지, 포인트가 아닌 현금으로 고객에게 돌려주는 외환카드 페이프리카드. 렌탈이 아닌 할부로 웅진코웨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도 이 카드를 사용하면 36개월 할부기간 동안 현금을 적립할 수 있어 할부금을 내지 않거나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이크로미디어 시대 ‘미니블로그’, ‘스몰토크’에 열광하다!
2009.06.10 10:3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미국의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트위터(twitter)’가 국내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트위터’란 SMS 글자한도인 140자 이내의 간단한 메모를 올리는 ‘마이크로 블로깅(Micro-Blogging)’ 공간으로, 이용자가 SMS 메시지나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통해 글을 올리면 자신의 트위터를 등록한 독자의 휴대폰과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해당 메시지가 전달되는 구조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마이크로 블로깅’이 속속 선보이고 있으며, 각기 차별화된 무기를 앞세워 네티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국내외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사례
2009.06.09 10:5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은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경제 위기를 지속시키는 악순환의 결과를 낳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전 세계의 기업들이 온통 경기 침체에만 빠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침체를 이겨내고 기회로 만들어‘장기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불황기일수록 실속을 챙기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본 고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무언가를 덤으로 주어 일어나는 만족도가 재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공짜 마케팅과 샘플 체험을 통해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트라이버타이징, Tryvertising) 등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례들을 알아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